본문 바로가기

센터소식/언론속 센터

저탄소 녹색아파트 만들기를 위한 협약식

 

 

보도자료

.     

2012년 3월 28일(수)부터보도해주시길바랍니다.

 부산 동구 초량3동 1147-14 국제O/T 1701호 전화:465-0481 팩스:469-0484

www.sunway.or.kr  보도자료 란 참조 / sunway@sunway.or.kr

 

 

 

 

-저탄소 녹색아파트를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과의 간담회 및 업무협약 체결-

영도구, 저탄소 녹색생활

활성화를 위한

꾸준한 활동, 올해도 힘찬 도약 ! 


공정보도와 신속한 정보제공을 위한 노고에 감사드립니다.


(사)기후변화에너지대안센터는 3월 27일(화) 오전10시, 국제마마뉴비치타운 회의실에서 입주민과 지역풀뿌리 단체, 기초지자체등이 모인 가운데  국제마마뉴비치타운(영도구 동삼동 소재) 과 “저탄소 녹색아파트 만들기” 사업을 추진하기위한 협약식을 가졌다. 이번 행사는 영도지역을 에너지 자립을 이루는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아파트 전기절약 10% 줄이기 사업과 에너지 가정코디네이터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 위한 것이다.


이 행사에 참석한 (사)기후변화에너지대안센터와 영도국제마마뉴비치타운 입주자 대표회의 관계자는 오는 4월에서 10월까지, “전기 절약10% 줄이기 사업” 추진을 위해 매월 가구별 전기사용량과 공동전기사용량을 모니터링하여 전년도와 대비하여 비교 분석하면서 전기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기로 합의하였다.

 

□ 이를 위해 에너지의 중요성과 전기에너지 절약 방안등에 대해 아파트관계자와 지역 풀뿌리 조직, 부산지역 그린리더 강사 등이 함께 참가하여 워크숍 형태의 교육을 정례적으로 개최하여 전기에너지절약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, 추진 하자는 결의를 다졌다.


□ 또한 약 15개 가구를 모델로 하여 찾아가는 가정에너지코디네이터가 방문해 가전기기 소비전력량을 코디네이터와 함께 알아보고, 에너지절약 노하우를 실습하는 행사를 추진하기로 했을 뿐 아니라, 전기사용량이 특히 많은 8월경 여름철에는 전국적 차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실시되는 제9회 에너지의날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여 공동추진 하기로 하였다.

한편 이 사업은 단순히 전기에너지를 줄이자는 협소한 차원의 운동이 아니라 지역주민, 지역풀뿌리운동단체와 함께 기후에너지 주민교육, 초등학교 등에서의 기후에너지 학교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같이 함으로써 지역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마을만들기 차원에서 진행될 계획이며, 향후 영도지역 내에서 다른 아파트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그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.


참고로, 이번 사업 뿐만 아니라 영도구는 작년부터 (사)기후변화에너지대안센터와 지역주민 및 기초지차체가 주측이 되어 공통텃밭을 일구는 등 실질적인 저탄소 녹색생활을 위한 로컬푸드 운동과 주민교육 등 기후변화․에너지위기 문제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을 만들고자 꾸준히 노력중 이다. 


아래 일정을 참고하시어 많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<아  래>


① 사업명: 에너지 자립의 꿈! 저탄소 녹색아파트 만들기 주민간담회 및 협약식

② 일시:  2012. 3. 27 (화) / 오전10시 ~ 11시30분

③ 장소:  영도 동삼동 국제마마뉴비치타운 회의실 

④ 참석자: 동대표 및 아파트주민, 아파트자생조직 임원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아파트관리사무소 관계자, 구청 관계자, 영도지역풀뿌리조직 임원 및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활동가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 (사)기후변화에너지대안센터

⑤ 내용:

- 1부. : 간담회: 참석자 소개, 사업내용 설명, 추진에 대한 의견 교환 등.

- 2부. : 협약식: 참가단위 제주체 협약서 서명 및 기념촬영

5.국제마마협약식.hwp